아이폰11 가격 인하?![아이폰11 지금 사도 괜찮을까?]

2020. 4. 30. 18:43미요기의 폰리뷰

애플 아이폰11,11pro,11pro max

 

안녕하세요! '일반인 시점 폰리뷰' 미요기입니다!

 

곧있으면 기다리던 아이폰se2의 출시가 시작되죠!

 

근데 출시함과 동시에 아이폰11의 가격이 낮아진다는 소문이?!

 

아이폰11 구매를 원했지만 가격때문에 고민하시던 분들을 위해

 

이번엔 아이폰11에 대해 소개를 해 드릴까 합니다!

 

 

 

스펙

원래 시작가격은 990.000이였지만 여기서 더 인하가 된답니다!

 

얼마나 인하가 될지에 따라 아이폰11과 아이폰se2 둘중 하나를 고민할 수 있게 되겠네요!

 

역시나 성능이 뛰어나다는 소문이 자자한 a13칩셋이 탑재가 돼 있습니다

 

(여담으로 곧 나올 아이폰12는 a14칩셋이 탑재되는데 맥북에어와 맞먹는 성능이라네요!)

 

 

카메라는 전작 아이폰xr과는 다르게

 

일반카메라와 광각카메라 총 두개로 늘어났다는 점!

 

덕분에 인물사진 모드로 사물, 반려동물 등 까지 찍어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전면 카메라 또한 4k60프레임 영상촬영과 12MP로 업그레이드 됐습니다

 

게다가 이번엔 야간모드라는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밤에 사진을 찍을때 더욱 선명하게 사진이 잘 나오는 기능이라니 시도때도없이 찍을 수 있겠네요!

 

슬로피라는 기능이 추가됐는데요

 

전면카메라로 슬로우모션을 찍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쓸모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 음음)

 

셀카를 자주 찍으시는 분들껜 반가운 소식이네요!

 

 

 

그리고 역시나 페이스아이디를 탑재했는데

 

요즘같이 마스크 쓰고다닐땐 정말 무용지물 이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물론 마스크를 벗을땐 지문인식 만큼이나 편리한 기능이라 생각합니다!

 

 

 

배터리 성능은 아이폰xr 배터리가 정말 끔찍하게 오래간다는 평이 있었는데

 

아이폰11은 1시간이나 더 오래가는 배터리 성능이랍니다!

 

게다가 방수방진 또한 아이폰xr보다 한등급 더 위 성능이라네요

 

최대2미터에서 30분이라니 물에 빠져도 걱정이 없을듯 합니다!

 

(그렇다고 고의적으로 물에 담궈서 일어난 고장은 as보장을 못받습니다)

 

 

 

디자인

 

애플 아이폰11

전작 아이폰xr과는 다르게 카메라가 두개가 달려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카메라가 모여있는 카메라 섬은 무광,그밖은 유광 유리로 마감을 한것이 보입니다!

 

인덕션이라고 놀림을 많이 받았던 디자인이자만 그래도 나름 센스있게 커버쳤네요

 

또 다른점은 아이폰 글씨가 사라지고 사과가 중간으로 옮겨졌다는 겁니다!

 

한층 더 깔끔하고 간결해 진 모습이 보이네요

 

전면부는 아이폰xr이랑 다를게 아예 없군요 노치는 언제없어지는걸까요 흠

 

그리고 아이폰11 디자인의 꽃은 색상!

 

핸드폰에 파스텔 톤을 입혀 이렇게 예쁜색을 뽑았다는 점에서 아주 칭찬하는 부분입니다!

 

게다가 다양한 색상으로 인해 선택의 폭이 상당히 넓을거라고 봅니다!

 

 

 

장단점

 

장점

 

우선 전작 아이폰xr에 비해 상당한 성장입니다!

업그레이드 된 부분이 많아서 아이폰xr과 11중 고민하신다면 주저없이 11을 추천!

게다가 이번엔 아이폰11프로 라인과 동일한 a13칩셋이 동일하게 들어갔다는 점!

색상은 정말 역대급이라고 해도 될만한 색감!

 

 

단점

 

요즘 보급폰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LCD 디스플레이가 들어갔다는 점!

(LCD의 단점은 정확한 색표현력에서 OLED보다 떨어진다는 점 입니다)

LCD를 사용하다보니 베젤이 넓다는점!

가격에 비해 너무 짠 4기가 램!

 

 

 

총평가

성능은 정말 말할것도 없는 a13을 탑재 했다는게 정말 좋네요

게다가 전작 아이폰xr에 비해 많은 성장을 이뤄냈다는게 칭찬할 부분이네요

또한 카메라 성능이 많은 발전이 있었는데 사진을 많이 찍으시는분껜 안성맞춤 인듯 합니다

제가 자꾸 강조한 색감이 정말 역대급이라 생각합니다 너무 예쁘네요

넓은 베젤과 조금은 무거운 무게를 감안하실수 있으시다면

구매를 추천해드립니다!

 

 

 

이상 더욱 더 나은 글로 찾아오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좋아요와 궁금한점은 댓글로 많이 남겨주세요!